• 파쏘홈
 
 
 
 
사이버매장
 
 
 
뉴스
 
도서관
 
지식카
 
커뮤니티
 
업체정보
 
  •  
 
전체
파쏘마니아
김헐크
옆구리허벅지
passobicycle
최고관리자
이엑스오
crow
딸기맛토끼
현승만

 

커뮤니티 - 제목, 글쓴이

프로필이미지
제목 : [바이크매거진] 아이폰 6/6S를 위한 토픽 라이드케이스, 케이스 및 거치대
계급등급 : 중위
글쓴이 : 파쏘마니아
추천 : 0
등록일 : 2016-04-21
IP : 175.213.169.107

커뮤니티 - 내용

 

 


스마트폰이 가방이나 져지 포켓이 아닌, 자전거 위에 자리잡는 일은 자연스럽고 당연한 일로 여겨지기 시작했다. 그래서, 자전거 위에서 안정된 주행 포지션을 취한 체 라이더에게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케이스 제품 역시 진화를 거듭하기 마련이다.
강도 높은 지면 충격에도 떨어지거나 포지션의 흐트러짐 없이, 다양한 날씨 변화와 라이딩 상황에도 방해 받지 않도록 한 제품들까지 성능과 효과를 자랑하며 등장하고 있다.
토픽(Topeak)은 아이폰(iPhone) 6와 6S만을 위한 라이드 케이스(RideCase) 2종을 내놓았다. 외부 환경으로부터 보호되는 웨더프루프(Weather proof) 타입과 경량의 일반 타입이 있어 원하는대로 선택할 수 있다.

비오는 날씨에도 안전하게, 토픽 웨더프루프 라이드케이스

가볍고 심플하게, 토픽 라이드케이스


날씨와 라이딩 환경을 케어하다, 웨더프루프(Weather proof) 라이드케이스

웨더프루트 타입은 물과 먼지 등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전체를 커버하는 방식의 케이스다. 워터프루프와 같이 물에 담구었을 때 발휘되는 방수 성능은 아니지만, 흐르는 물에 대한 방수력이 비교적 높아 우기에 내리는 소나기와 얕은 수심에서 단시간 씻어내는 것은 거뜬하다.
이는 케이스 내부 둘레에 설계되어 공기 유입까지 막을 정도의 오링(O-ring) 실리콘의 차단력 때문이다. 오링 차단력을 오래 유지 사용하기 위해서는 케이스를 한번 사용 후에 먼지와 이물질로부터 깨끗한지 반드시 확인하고, 수시로 실링 그리스(소량 기본 포함)로 닦아내는 등의 관리가 필요하다. 면봉으로 적당량 발라 도포하고 과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물과 먼지 등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웨더프루프 라이드케이스(Weatherproof RideCase)

소비자가격 : 87,000원(마운트 포함)
사이즈 : 17.7 x 9 x 1.5cm
무게 : 75g(마운트 제외)

오링(O-ring) 실리콘으로 수분과 먼저 등의 차단력이 높다.

흘러내리는 물에 대한 방수력이 비교적 높아 우기에 내리는 소나기와 얕은 수심에서 단시간 씻어내는 것은 거뜬하다.

그 외 수분 차단을 위해 몇 가지 염두 해야 할 것이 있다.
상•하단에 설계된 스피커 부분에는 플라스틱이 아닌, 공기 유입이 가능한 섬유 소재가 적용돼 장시간 침수는 삼가 해야 한다. 또 전화 연결을 위해 헤드폰 캡을 열게 되면 방수가 불가하니 염두 해두자. 케이블 충전 시에는 라이트닝 포트 캡을 열어야 하지만, 기본 구성되는 라이트닝 커넥터 쉘을 케이블 단자에 끼워 포트 캡을 밀폐할 수 있다.
또 케이스를 씌우기 전에 휴대폰 자체만 케이스에 넣어 밀폐시켜야 제대로 된 성능을 발휘한다. 두꺼운 강화글라스 등이 적용된 상태라면 밀폐력이 떨어질 수도 있다.

이중 잠금한 상단 버튼을 열어야 케이스 분리가 가능하다.

하단에도 실리콘 마개가 설계돼 있다.

라이딩 중 케이블 충전이 필요하다면 구성품에 포함된 라이트닝 커넥터 쉘을 케이블 단자에 끼워 포트 캡을 밀폐할 수 있다.

상•하단에 설계된 스피커 부분에는 플라스틱이 아닌, 공기 유입이 가능한 섬유 소재가 적용돼 장시간 침수 및 수중 이용은 삼가 해야 한다.

측면 볼륨 버튼이나 전원 버튼의 조작감은 약간 단단한 느낌이다.

내구성이 높은 강화 플라스틱 소재의 케이스는 스크린 터치감이 가벼우며, 볼륨, 파워 등의 사이드 버튼 조작은 약간 단단하다. 전면 하단에는 터치ID(지문인식)를 위한 별도의 보호 필름이 적용돼 케이스를 적용하고도 지문인식이 가능하게 했다. 단 아이폰을 씌우지 않은 상태에서 터치ID 필름을 강하게 누르게 되면 기능 손상을 입을 수 있어서, 워런티가 불가하다는 것을 꼭 명심해야 한다.

전면 하단에는 터치ID(지문인식)를 위한 별도의 보호 필름이 적용되어, 웨더프루트 케이스를 사용하면서 터치ID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폰을 씌우지 않은 상태에서 터치 ID 필름을 강하게 누르게 되면 기능상 손상을 입을 수 있고, 워런티도 불가하다.

웨더프루프 케이스에는 라이트닝 커넥터 쉘과 소량의 오링 그리스가 포함된다.


가볍게 거치하는 일반 타입의 라이드케이스

웨더프루프 제품과 달리, 외부로 노출되는 일반 타입의 케이스다. 일반적인 스마트폰 케이스 보다 경량의 강화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됐으며, 몸에 딱 맞춘듯한 밀착핏이다. 산악 라이딩에도 휴대폰이 분리되지 않을 뿐더러, 힘을 가한 인위적인 분리 조차 쉽지 않을 정도다.
후면 디자인적 특징 때문에 외부 충격에 강한 편이고, 휴대폰을 세워서 사용할 수 있도록 플립 스탠드가 설계돼 있다. 전방에서 불어오는 바람에 의한 이물질과 먼지로부터 일부 보호하되 경량을 유지하기 위해 내부에 얇은 카본 시트가 구성된다.
사이드에 설계된 볼륨, 파워 버튼의 조작이 가벼워 사용이 쉽다.
케이스에 아이폰을 장착할 때는 아래에서 위로, 분리할 때는 위에서 아래 순서로 탈착시키면 된다.

외부로 노출되는 일반 타입의 라이드케이스(RideCase)

소비자가격 : 63,000원(마운트 포함)
사이즈 : 14.1 x 7 x 1.6cm
무게 : 27g(마운트 제외)

케이스가 휴대폰에 완전히 밀착되어 측면 버튼 조작감이 매우 부드럽다.

전면은 물론 하단이 개방된 형태이다.

일반 스마트폰 케이스 보다 경량의 강화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됐으며, 얇은 카본 시트로 후면을 보호한다.

후면에 휴대폰을 세울 수 있는 플립 스탠드가 설계돼 있다.



스템 & 스템 캡 & 핸들바에 사용하는 마운트

마운트가 포함되는 라이스케이스 제품에는 동일한 2가지 마운트가 구성된다.
스템과 핸들바 장착은 기본, 스템 캡에도 안전하게 장착할 수 있게 했다. 핸들바에는 스템 캡 마운트와 핸들바 마운트를 결합해 22.2mm ~ 48mm 굵기의 원형 바에 장착하면 된다.
플라스틱 소재의 스트랩으로 고정하는 방식으로 케이블 타이 방식과 비슷하나 육각렌치 볼트로 잠기도록 했다. 스트랩의 분리와 장착에 4mm 육각렌치가 필요하므로 조금 수고스러울 수 있으나 도난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
스템 캡에 장착하는 마운트는 1-1/8" 스티어러 튜브에만 사용 가능하며, 기존의 헤드셋 캡을 제거 후 마운트를 장착하면 된다. 권장 조임 값은 5Nm이다.
모든 장착 과정에는 4/5mm 육각렌치가 필요하며, 전용 볼트(35mm, 18mm)가 포함된다.
마운트 각도는 상하 조절이 가능하며, 브라켓은 좌우 90도로 회전이 가능하다. 토픽 파노바이크(Panobike) 제품을 호환 거치 가능하다.

마운트가 포함되는 라이스케이스 제품에는 동일한 2가지 마운트로 구성된다.
스템 캠용 마운트(왼쪽)와 핸들바용 마운트(오른쪽)가 있다.

핸들바에 장착할 때는, 스템 캡 마운트와 핸들바 마운트를 결합시켜 장착하게 된다.


플라스틱 스트랩으로 고정하는데, 육각렌치를 이용해 볼트를 조이는 방식이다.

22.2mm ~ 48mm 굵기의 원형 바에 장착하면 된다.

스템 캡에 장착할 때는 스템 캡용 마운트만 필요하다.

1-1/8" 스티어러 튜브에만 사용 가능하다.

기존의 캡을 탈거하고 라이드케이스 마운트에 있는 스템 캡을 씌우면 된다.



핸들바용 스템용 동일하게 마운트 방향은 설정하기 나름으로 아이폰 각도가 상하단, 전면을 향하게 둘 수 있다.

원하는 각도로 정한 후 볼트를 조이면 된다.

브라켓은 90도 회전이 가능하다.

케이스 뒷면 중앙으로 브라켓이 삽입되도록 밀어넣으면 되고, 탈거시에는 브라켓에 있는 레버를 아래로 당겨 케이스를 밀어내면 된다.



차량에도 라이드케이스, 카 마운트(Car Mount)

토픽 라이드케이스는 자전거 외 자동차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차량 마운트를 앞 유리에 부착하고, 라이스 케이스를 씌운 아이폰을 거치하면 간편하게 전화 확인과 네비게이션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마운트는 접착면을 깨끗한 유리에 대고 레버를 내리면 흡착시켜 고정되는 방식이다. 잦은 흔들림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고 원하는 위치에 간편하게 탈착할 수 있다. 상하 조절 레버와 회전볼을 이용해 360도 회전 또는 상하 좌우 시야각 조절이 용이한 것 역시 큰 강점이다.

라이스 케이스를 차량에도 장착한다. 카 마운트(Car Mount)

소비자가격 : 25,000원
사이즈 : 7.5 x 10.5 x 11cm
무게 : 100g

차량 마운트를 유리에 부착하고, 레버를 아래로 내리면 고정된다.

상하 조절 레버와 회전볼을 이용해 360도 회전 또는 상하 좌우 시야각 조절이 용이하다.


잦은 흔들림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고 원하는 위치에 간편하게 탈착할 수 있다.


토픽은 아이폰 자전거 거치대를 넘어, 평상시에 케이스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 '라이드케이스(RideCase)'를 출시하며, 호환 가능한 액세서리를 동시에 출시해 인기를 얻고 있다.
자전거 라이더라면, 자전거와 호환되면서, 일반적인 사용성까지 겸비한 토픽 라이드케이스의 사용성에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관련 웹사이트
하이랜드스포츠 : http://www.hlsc.co.kr/
토픽 : http://www.topeak.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댓글 - 리스트

 

 
이전글 [바이크매거진] [팩토리 투어] 퍼시픽사이클, 폴딩...  계급 파쏘마니아 16-04-21
다음글 [바이크매거진] 예민한 자전거를 위한, 토픽 나노 ...  계급 파쏘마니아 16-04-01

 

 

[바이크매거진] [팩토...

   전세계에 많은 자전거 업체와 브...

[바이크매거진] 예민...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레이스 퍼...

[바이크매거진] 서플...

   최근 사이클링 슈즈에 있어서 무...

[바이크매거진] 경량 ...

   로드레이스를 즐기는 라이더에게...

[바이크매거진] 엘파...

   엘파마(Elfama)에 대해 좀 아는 ...

 

 
 
 
주소 : 305-330 대전광역시 유성구 지족동 901-3 도원빌딩 4층 | 상호 : (주) 파쏘커뮤니케이션즈 | 사업자 등록번호 : 305-81-95298 | 대표전화 : 1588-8892 FAX : 042-862-7379
대표이사 : 김정기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0-0212호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박성용 jeff@passo.co.kr  
 
Copyright ⓒ 2002~2017 PASSO Inc, All rights reserved.